티스토리 뷰
웹소설 원작 드라마 정보 및 배우 소개, 내용
<재벌집 막내아들>의 원작은 '산경' 작가의 웹 소설이다. 드라마로 재해석된 <재벌집 막내아들>의 연출은 정대윤, 김상호이다. 출연배우들은 윤현우/진도준 1인 2역을 맡은 배우 송중기, 순양그룹 회장 진양철 역에 배우 이성민, 진양철의 아내 이필옥 역에 배우 김현, 검사 서민영 역에 배우 신현빈, 진양철 회장의 장남 진영기 역에 배우 윤제문, 손정래 역에 배우 김정난, 회장의 둘째 아들 진동기 역에 배우 조한철, 유지나 역에 배우 서재희, 셋째 딸 진화영 역에 배우 김신록, 최창제 역에 배우 김도현, 진영기 아들 진성준 역에 배우 김남희, 모현민 역에 배우 박지현, 진양철 회장의 막내아들 진윤기 역에 배우 김영재, 진윤기의 아내 이해인 역에 배우 정혜영, 그리고 도준의 숨겨진 조력자 오세현 역에 배우 박혁권과 레이철 역에 배우 겸 가수인 소녀시대 티파니 영 외 많은 배우들이 출연한다.
연기력이 뛰어 난 배우들의 출연한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1화의 첫 장면은 윤현우(배우 송중기)가 외국 은행에서 큰돈을 인출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그로부터 일주일 전으로 돌아간 장면에서 현우는 모두가 퇴근한 회사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일을 하며 밤을 새운다. 현우가 일하는 회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그룹 바로 순양 그룹니다. 이런 대기업 순양 그룹을 무너트리려는 검사 서민영은 순양을 끌어내리려 순양의 모든 걸 쫓는다. 같은 시각 순양에서는 '진양철 회장의 흉상 제막식' 준비가 한창이다. 신입 신경민 대리가 음료를 한가능 들고 테이블 위해 세팅 중이다. 그때 나타난 윤현우는 다른 제품으로 대체한다며 세팅한 제품은 모두 수거하라고 한다. 신입사원 경민은 '이유가 뭡니까, 그런데 누구세요'라고 묻는다. 현우는 '회장님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으십니다, 호흡 곤란으로 의식을 잃은 수도 있어요', '신경민대리, 미래 자산관리팀 윤현우팀장입니다'라는 현우의 말에 자세를 바로 잡고 인사를 한다. 그만큼 회사에서 유능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순양그룹 오너일가의 이름을 함부로 부를 수 없다고 신입사원에게 알려준다. 맏형이신 회장님을 기준으로 1-0, 그의 배우자를 1-α(알파), 부회장님을 2-0, 그의 배우자를 2-α(알파), 그들의 자제는 2-1 이런 식으로 숫자를 늘려가면 부른다고 알려준다. 드디어 나타나는 진성준(배우 김도현), 그의 아내 모현빈(배우 박지현) 은 큰소리를 내며 첫 등장을 한다. 회장 진양기에게 아들 성준은 상속을 포기한다고 엄포를 놓는다. 그날의 사고를 성준은 다 알고 있다고 말을 한다. 그런 성준에게 진양기 회장은 너의 모든 것은 성준의 할아버지와 본인이 다 만들어 준 거라고 이야기한다. 성준은 본인이 얼마나 가치가 없는지 아버지가 직접 알려주신 거라고 이야기하며 떠나려고 하는데, 진양기 회장이 심장을 부여잡고 쓰러진다. 때마침, 제막식에 늦는 듯한 진양기 회장을 모시러 온 윤현우(배우 송중기) 실장은 구급차를 부른다. 성준은 급하게 회장실을 빠져나와 도망친다. 회장의 비서는 제막식을 앞두고 진양기 회장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졌다는 소식을 순양그룹 오너일가에게 알린다. 그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순양가의 가족들...
도망친 진성준을 찾아가 진양기 회장님을 대신에 제막식 단상에 세우라는 모현민의 명령에 따른다. 윤현우의 도움으로 진성준에게 유리하게 상황은 돌아간다. 그 후, 발견된 비자금 파일을 윤현우가 발견하게 된다. 곧장 진성준에게 찾아가 사실을 알린다. 진성준은 고마움을 표현한다. 바로 비자금이 있는 해외로 가서 해결하라고 지시한다. 윤현우가 드라마의 첫 장면에서 왜 돈은 인출했는지 이해가 되기 시작한다.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니다. 오너들의 피 튀기는 싸움에서 윤현우는 비자금을 처리할 수 있는 버려지는 희생양이 되고 만다. 낯선 외국에서 총에 맡고 벼랑 끝에 떨어지는 장면에서 흑백화면으로 바뀌며 알 수 없는 이야기의 시작을 알리며, <재벌집 막내아들>은 1화를 마무리한다.
마지막화까지 다 본 후 느낀 점
재벌집 막내아들은 원작과는 다른 아쉬운 결말 때문에 많은 이슈가 되기도 했다. 아마 아직 보지 못한 사람들도 기사 때문에 많이 알게 되었을 것이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최고의 시청률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이다. 특히 순양그룹의 창시자 진양철 회장님 배우 이성민은 드라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1화 마지막에 등장하며 그 후 큰 역할을 한다. 사실 나는 순양그룹 진양철을 보기 위해 드라마를 끝까지 보게 된 것 같다. 더 몰입할 수 있게 만들어 준 인물이 바로 진양철역의 이성민 배우 였다. 드라마를 두 배의 흥미와 긴장감을 만들어 준 그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핵심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