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처 : 영화 럭키 포스터

 

 

영화 <럭키> 정보

'럭키'는 2016.10.13일에 개봉한 액션코미디 영화입니다. 럭키의 감독은 '남쪽으로 튀어', '야수와 미녀' 등의 영화를 찍었으며, 영화 '올드보이'에는 조감독으로도 활약한 이계벽 감독입니다. 이 영화는 유해진이 처음으로 단독주연을 맡은 영화이기도 합니다. 상영시간은 총112분이며, 기분좋게 보기 편한 영화로 다양한 연령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출연배우

남자주인공 형욱 역에 배우 유해진, 재성 역에 배우 이준, 리나 역에 배우 조윤희, 은주 역에 배우 임지연이 출연하였습니다. 또한, 조연으로는 일성 역에 배우 조한철, 영화감독 역에 배우 김민상, 조감독 역에 배우 차엽, 강유나 역에 배우 김지안, 리나 엄마 역에 배우 성병숙, 리나 할머니 역에 배우 박승태, 권희락 역에 배우 고준, 주인 할머니 역에 배우 이용녀, 한장혁 역에 배우 금광산, 석민우 역에 배우 김한규, 최문석 역에 배우 차순형, 현실 한장혁 역에 배우 이승철, 남비서 역에 배우 이성욱, 김이사 역에 배우 정희태, 최실장 역에 배우 이동용, 박실장 역에 배우 김서현, 조실장 역에 배우 송요셉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줄거리

베테랑 살인 청부업자 형욱이 사람을 공격해 죽이고 트렁크에 넣은 뒤 목욕탕으로 몸을 씻으러 간다, 배우 재성은 자살을 결심하지만, "월세를 재촉하는 집주인 할머니 때문에 자살하지 못하고 더럽다고 야단맞고 죽더라도 깨끗하게 죽자"며 목욕탕으로 간다, 재성은 목욕탕에서 만난 형욱의 명품 시계를 부러워한다.

 

하지만 형욱이 바닥에 떨어진 뒤 명품 비누를 들고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구급대원 강리나는 형욱을 병원으로 옮기고, 재성은 형욱의 사물함에 시계와 양복, 지갑 등을 완비해 월세를 갚고 외상값을 갚는데, 그래도 형욱의 인생은 여전히 시궁창이라며 병원에 갔다가 기억상실증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고 다시 밖으로 나왔다, 재성이가 형욱의 호화로운 집에 있는 여자의 TV주소를 보고 나자 CCTV를 통해 형욱의 집으로 찾아간다. 퇴원을 앞둔 형욱은 돈이 없어 리나에게 병원비를 빌리고, 두 사람은 재성의 집으로 가고, 형욱은 자신이 자살을 시도했다고 생각하고 집을 정리하기 시작한다. 재성은 형욱의 집을 엉망으로 만들던 중 포도주를 줍고, 비밀 공간이 나오는데, 그가 CCTV에 도청할 수 있는 가짜 여권과 각종 무기, 무전기 등 다양한 장비들이 재성의 여자를 엿보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형욱은 이웃들에게 그를 아느냐고 묻지만, 그는 싸움을 하는 남자를 바로 제압하고 혼자 놀란다 리나에게 칼을 잘 쓰는 것 같다고 말하자 리나는 엄마의 분식집에서 형욱을 고용했고, 형욱은 놀라운 칼솜씨로 예쁜 메뉴를 만들어 여고생들에게 인기를 끌었고, 리나의 엄마도 형욱을 좋아한다, 형욱은 역에 남자들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역에 표시된 것을 발견하고는 역에 가서 역에 도착한다.


형욱은 직원 명단에 있는 재성의 아버지 주소를 보고 이발소를 찾지만, 재성의 아버지가 무뚝뚝하자 아버지가 성공적으로 돌아오라고 하는 줄 알고 이발소를 나서는 실수로 형욱은 액션신에서 무술 실력을 발휘하고, 감독은 형욱의 매니저로 일하며 두 사람이 가까워지지만, 실제로는 코치가 형욱의 역으로 전화를 받고, 형욱의 역으로 전화를 건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반발로 형욱의 캐릭터가 살아나며 사실상 주인공을 제치고 패배한 캐릭터가 됐다. 하지만 형욱은 액션신은 잘하지만 감독은 애정에 재능이 없을 때 고민하고, 키스신이 있을 때는 리나와 키스신을 연습한다. 사랑신을 무사히 마친 후에는 스낵바에서 일을 하고, 리나는 사랑신을 촬영하는 것을 질투한다. 사랑신은 가족들과 함께 라디오 계곡을 타고, 살인의 시간과 함께 여행을 시작하고, 가족들이 오면 비를 타고 나온다. 재성이는 은주를 찾고 싶어하지만 어디에 사는지 몰라 답답하고, 중국음식 배달을 시킬 때 같은 배달원이 은주에게 갔다는 사실을 알고 은주가 같은 아파트에 산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은주는 마치 죽은 것처럼 행동하지만 위층 집에서 우당탕탕 소리가 나 은주가 위층 집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은주가 병문안을 가던 중 갑자기 은주를 발견하게 됩니다.


재성의 노력으로 은주도 마음을 열고 두 사람과 행복한 하루를 보내지만, 형욱의 수많은 전화 중 하나가 송은주의 의뢰인으로 저장된 남자로부터 요청 날짜가 지났고, 송은주가 처리할 때 집행료를 더 주겠으니 만나달라고 부탁하고, 의뢰인을 찾아간 재성은 그들이 은주를 노리는 대기업 임원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형욱이 집을 노리는 장비가 형욱을 노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형욱의 살인용 장비를 노리는 것을 찾아온다.

반응형